메타버스 소개팅 플랫폼 통해 '가상 결혼에서 육아까지' < 라이프 < 기사본문

실제로 페어즈는 페이스북과 SMS로 연령을 이중인증 해 미성년자는 가입이 불가하고, 페이스북 친구가 10인 이하면 등록자체가 되지 않는다. 업체는 24시간 사진과 프로필을 확인하고, AI를 통해 행동패턴을 분석, 유령회원 및 수상한 회원은 차단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을 기반으로 해 신속성이 있고 소비자들 역시 스마트폰 어플을 통한 만남에 큰 거부감이 없다는 것을 감안해, 이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등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A씨는 "어플로 누군가를 만날 수 있을까하는 의심을 하면서 시작했는데 연인을 찾게 됐다"며 "잘만 사용하면 무기력한 삶에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소셜데이팅 앱 ‘아만다’는 ‘아무나 만나지 않는다’의 약자로, 국내 최초로 합격/불합격 시스템을 도입해 이슈된 바 있다. 이용자들에 의해 직접 평가를 받은 후 특정 점수 이상 받지 못하면 가입할 수 없게 한 것이다. ‘아만다’ 박호식 매니저는 “이용자들이 직접 심사하는 시스템을 통해 소개팅 서비스의 핵심인 ‘가장 좋은 사람과의 매칭’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기독교인을 위한 소셜데이팅 앱 CCM은 같은 종교를 가진 대상만을 연결시켜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CM 조웅환 대표는 “같은 종교를 가진 배우자를 만나고 싶지만 같은 교회에서 이성친구를 만나기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만남의 기회를 넓혀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남성들은 물론 의외로 여성분들도 소개팅어플을 통해 남자를 만나고 싶어하기 때문에 자신이 능력만 된다면 좋아하는 이성을을 꼬실 수 있을 것입니다. 소수의 학력 인증, 혼인관계서 인증, 나이 인증이 가능한 곳을 제외하고, 입력을 허위로 하거나 타인 명의를 쓰더라도 잡아낼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해결할 수가 없습니다. 무료 하트 서비스로 대부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약간만 충전해도 효과를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소개 받기를 원하는 이성의 나이를 설정할 수 있지만 무조건 그 나이의 이성이 소개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들은 주로 객관적 증거가 없는 ‘대기업, 전문직이 가장 많이 쓰는 프리미엄 소개팅 앱’ ‘매일 1만명의 커플 탄생, 6초에 한 커플씩 매칭, 국내 최다 회원! 또 광고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일반인이 아닌 광고모델임에도 이를 표시하지 않고 거짓 신원정보를 사용해 광고한 것으로 나타났다.

 

애프터 신청을 했지만 상대 여성에게서 답변은 오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작성자는 글의 진위를 의심하는 누리꾼들의 의견에 아니라고 반박했다. 작성자는 “서로 연애 상대 찾으러 오는데 철저하게 반반이 맞는 거 아니냐”며 “왜 내가 남자라는 이유로 더 부담해야 하냐. 차는 필요 없어서 판 거고 여자분이 먼저 데려다준다고 제안한 것”이라고 했다. 19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최근 블라인드에 ‘첫 소개팅 후기 및 고민’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지난 6월엔 경북 대구 달서구청과 하라미팅파티가 ‘대구 이월드’에서 달서구 내 기업 및 관공서 직원을 대상으로 ‘사랑은 롤러코스터를 타고’라는 이색 미팅을 열었다.

 

스카이피플이 학교와 직장에만 초점을 맞췄다면 슈퍼리치는 거기에 경제력, 재력을 더한 버전이다. “기존 온라인 채팅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도 인터넷 사용자가 원하는 이성의 나이와 학력 등을 검색할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음성적인 만남을 시도하려는 남성 소비자가 많았어요. 이 같은 부작용을 없애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박 대표는 말했다. 연구팀에 따르면, 미국에서 온라인 소개팅을 통해 연인으로 연결되는 확률은 37%이고 이들이 결혼할 성공률은 최대 43%나 된다. 예전에 비해 온라인 소개팅의 결혼 성공률이 높아진 이유는, 짝짓기 알고리즘 기술이 계속 진화하면서 서로가 원하는 사람을 찾아내는 데 가까이 접근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허니브릿지는 기존의 소셜데이팅 앱들과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외모와 스펙 등 눈에 보이는 것으로 이성을 평가하는 서비스가 아닌 먼저 대화를 통해 상대를 알아 가는 아날로그 감성의 소셜데이팅 서비스다. 성사된 커플이 일정시간 연애를 지속하면 가상결혼을 할 수 있고, 애완동물을 키우거나 육아도 가능하다. 애완동물이 아프면 수의사를 호출하거나, 소송을 통한 이혼에는 변호사를 선임해야 하는 등 플랫폼을 통한 수익 창출이 가능해진다. 회원가입이 간편하고 매일 이성의 프로필을 볼수 있다는 것에는 재미가 가미가 되어 싱글들에게 하루에 잠깐의 시간이 설레임이 될 수가 있다는 것이 소셜데이팅의 장점일것이다. 보안 가이드처럼 명확하게 써주고 싶지만 그건 당국에 맡기도록 하고, 일단 이 포스팅은 일반 이용자들도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법률 용어, 기술 용어들은 지양하고 최대한 풀어쓰도록 하겠다.

 

남성, 여성 회원 모두 서로의 프로필을 받고 만남을 승낙한 경우에 한하여 결제가 진행되고 (멤버십의 경우 입금진행 생략) 매니저의 조율 속에 소개팅 약속시간, 장소 등 관리를 받고 서로의 연락처는 만남 전날 공유됩니다. 이처럼 소셜데이팅 어플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이를 보는 시선도 다양해지고 있다. 예컨대 “밤 11시에 (특정한 단어)를 사용해 문자를 보낸 남성이라면 당신과 밤을 보내고 싶은 것”이라고 직설적으로 조언합니다. 바쁜 사람들에겐 아예 채팅을 대신 해서 데이트를 잡아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합니다.

 

이웃나라 일본의 경우 조금 일찍 온라인 데이트 시장이 정착해 시장 규모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재미있는 것은 내가 좋아할 만한 나의 이상형을 매칭해 줄 뿐만 아니라 반대로 나를 좋아할 만한 이성도 매일 매칭을 해준다는 것이다. 해당 업체의 홍보 담당자는 "현실 속에서 나도 누군가에게는 이상형일 수 있다는 사실을 반영했다"고 말했다. 국내에서 상대를 찾고 싶다면 정오의 데이트 또는 썸데이를, 외국인 상대를 만나고 싶다면 틴더, 범블, 힌지를 추천합니다. 바람이 쌀쌀해지고 누군가를 만나고 싶어지는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세월이 흐르며 술 한 잔 할 사람도 찾기 힘들어지고, 외로움도 느껴지고, 만남의 루트는 다양해지고. 나이가 들면 들수록 기존 인맥은 점점 사라지는 경우가 많고, 다들 자기 일 하느라 외로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모임 방장을 하고 있었고, 사진을 보여줬는데 물론 어느 정도 사진빨이 있겠지만, 남자라면 한 번쯤은 혹 할 만한 외모였죠. 1조 5000억원을 넘는 미국을 비롯해 4~6조원대 규모의 세계시장과의 거리는 아직 아직 크지만 성장세는 여느 시장 못지 않다는 분석이다.

오피 모음 유흥사이트 서울 오피 강남 오피 오피 모음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메타버스 소개팅 플랫폼 통해 '가상 결혼에서 육아까지' < 라이프 < 기사본문”

Leave a Reply

Gravatar